그 증거로 이 지구상에는 수많은 인종과 서로 다른 문화가 상존하며 이들의 먹을거리 문화 또한 각양각색이지만 이들에게 있어서 공통점이 있다면 계란을 금기하거나 싫어하는 곳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는 점입니다.

더욱이 고대로부터 그들이 신성시하는 신에게 드리는 제단에 계란이 빠지지 않고 놓여져 있습니다. 계란은 우주의 신비를 간직한 식물(食物)로 보여졌는데 둥근 원형은 우주를, 그리고 난황과 난백은 땅과 하늘을 상징하는 것으로 보여졌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적절한 온도가갖추어지면 이 둥근 물체에서 3주후에 병아리가 태어나는 생명의 신비를 인류에게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계란은 먹을거리로서 완벽함은 더 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동물이 필요로하는 모든 영양소를 모두 그리고 영양소간에 균형을 이루어 존재합니다. 일반식단은 물론이고 노년기 식탁과 환자 회복시의 최고 보양식품이며 젊음을 오래 유지하는 정력식품이기도 합니다. 의약품이나 건강식품이 귀했던 시설에 고뿔(감기)에 걸린 어린아이에게 어머니가 떠먹여주는 계란죽은 최고의 명약이었고, 책상머리에게 졸고 있는 자녀에게 삶아주는 계란은 최고의 지능향상제였습니다.






과학이 발달하면서 계란내에 병원균을 막아낼 수있는 면역항체(IgY)를 증강시켜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게 되어 완벽한 영양과 생리적 기능성 물질을 제공해주는 명실상부한 완전식품이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장 자연친화적인 먹을거리입니다. 사람들은 닭을 잘 돌보아 주기만 하면 닭은 사람들에게 이러한 완전식품으로 보답합니다. 이러한 계란이 어느때부터인가 계란의 소중함이 사람들로부터 잊혀져가는 듯 합니다. 마치 맑은 물과 공기가 별로 소중히 여김을 받지 못한 것 처럼...

따라서 이러한 계란의 소중함을 알고 계란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임터를 가지려고 합니다. 계란의 참가치를 다시 살리고 이를 좀더 잘 활용함으로써 국민건강을 증진시킴은 물론이고 경제적 효용성을극대화시키고자 합니다.


우리 모두 이 좋은 모임터에 모여, 각자 지니고 있는 계란에 관련된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앞으로 좀더 연구개발에 힘쓰며 이해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계란사랑을 전합시다. 이러한 계란사랑 모임터는 모르긴 몰라도 세계 최초의 모임터가 될 줄로 압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모임이 활발히 전개될 때 이는 곧 세계 각국에 좋은 영향을 미쳐서 세계 각지에 "계란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이 번져나갈 날을 기대해 봅니다.


시작은 작으나 앞날은 창대할 줄 압니다.
이 모임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아울러 우리 이웃에도 이를 알려 큰 모임이 되도록 노력합시다.

 
 
 
 
 
 
 
 
Copyright ⓒ 2003 계란을 사랑하는 사람들. All rights reserved.ㅣ 개인정보보호정책
인천광역시 부평구 갈산동 449-7 Tel : (032)527-6911 Fax : (032) 527-6953